농장/Python

홈메이드 코드 / Up & Down Game

귤발자 2020. 7. 23. 15:10
728x90
반응형

클래스 하나를 통째로 게임 모듈로 만들었다.

UpDownFunk 클래스 생성만 하면 곧바로 게임이 실행된다.

UI로도 만들어볼 예정이다. 근데 Tkinter랑 안친하다.

갠적으로 파이썬은... 데이터분석용에 너무 최적화되어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import random

class UpDownFunk:
    __figure = 0

    def __init__(self):
        print("Enter a number that will range of figure", end=": ")
        range_ = self.input_filteringNaN()
        self.__figure = random.randint(0, range_)
        print("Enter a limit of turn", end=": ")
        self.limit = self.input_filteringNaN()
        print("[Game start!]")
        self.starting()

    def starting(self):
        for i in range(self.limit):
            print(f"Enter number({i+1}/{self.limit}):", end=" ")
            number = self.input_filteringNaN()
            if number > self.__figure: print("<Down>")
            elif number < self.__figure: print("<Up>")
            else:
                self.ending()
                return
        self.overing()

    def input_filteringNaN(self):
        while(True):
            try:
                intnum = int(input())
                return intnum
            except: print(" [Not a number, re-enter]", end=": ")

    def ending(self):
        print("<Currect!>")

    def overing(self):
        print(f"<limit is full:Game over> figure is {self.__figure}")

    def __del__(self):
        print("[Close the game]")
    def __str__(self):
        return "[Game is underway]"


test = UpDownFunk() #Run​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