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윈도우에서 장고 프로젝트와 앱 생성하는 방법
이전글 : we-always-fight-with-code.tistory.com/110?category=892282
기본세팅 튜토리얼 - 이어서 진행합니다.
저는 기존 장고 기존 앱 보수 중에 뭔가 꼬여서 그냥 새로 만드는 중이네요. ㅎㅎ ㅠㅠ
※장고 가상환경 세팅이 되어있다는 전제로 작성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장고 프로젝트와 앱, 그리고 앱에서 사용할 DB 모델까지 생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Scripts 폴더에서 프로젝트 생성
django-admin.py startproject mysite .
이때 mysite는 생성할 장고 프로젝트 폴더명입니다. 끝에 점 붙이셔야 합니다.
만약 mysite 폴더안에 같은 이름의 폴더가 또 존재한다면 점을 붙이지 않고 명령을 실행한 것이니 mysite 폴더를 삭제 후 다시 명령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2. settings.py 편집
mysite 폴더 안에 settings.py 라는 파일을 열고 아래와 같이 수정해줍니다.
TIME_ZONE = 'Asia/Seoul'
STATIC_URL = '/static/'
STATIC_ROOT = os.path.join(BASE_DIR, 'static')
3. Sqlite DB 생성
장고에서 데이터베이스는 Sqlite가 디폴트입니다. 보통 그대로 사용하긴 하는데, 다른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한다면 다른 문서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python manage.py migrate
4. 장고 앱 생성
python manage.py startapp [새 앱 이름(디렉토리명)]
역시 Scripts 폴더 내입니다.
5. 앱 추가
Scripts/mysite(프로젝트dir)/settings.py 를 열고 다음과 같이 앱 이름을 추가합니다.
INSTALLED_APPS = [
'django.contrib.admin',
'django.contrib.auth',
'django.contrib.contenttypes',
'django.contrib.sessions',
'django.contrib.messages',
'django.contrib.staticfiles',
'[생성한 앱 이름]',
]
6. DB 모델 추가
1) 앱폴더/models.py에 DB모델로 사용할 파이썬 클래스(객체)를 정의한다.
2) 모델 생성
python manage.py makemigrations [앱이름]
3) 모델 반영
python manage.py migrate [앱이름]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다들 장고 개발하는데에 화이팅 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studies > Back-end'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Visual Studio (2019) 한글 깨짐 해결 Unity3d Scripts C# (0) | 2021.02.28 |
---|---|
[MySQL] autoincrement resetting (0) | 2021.01.06 |
[Unity] TMP 폰트 사용하기/한글폰트사용하기/원하는 폰트 사용하기 (3) | 2020.12.29 |
[Unity] Collaborate에 사용자 팀원 추가하기 (0) | 2020.12.26 |
[Django] Github를 통해 Pythonanywhere에 프로젝트 배포하기 (2) | 2020.12.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