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장/DB

[ Oracle DB ] cmd창에서 계정 생성, 테이블 생성, 삽입, 조회하기

귤발자 2020. 3. 19. 16:43
728x90
반응형

SQL 접속 후 sys계정(모든 권한)으로 접속. oracle db setup.exe를 설치할 때 지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한다(입력값이 보이지 않는다).

 

 

sys계정으로 접속된 상태에서 생성된 유저에게 권한을 부여한다. (데이터 베이스 연결과 데이터관리 권한)

이 유저로 접속하기 위해 exit명령을 사용하여 sql에서 빠져나온 후 다시 접속하여 해당 유저에 설정했던 비밀번호로 접속.

 

 

 

show user 라고 명령을 치면 접속된 계정 이름을 볼 수 있다.

테이블 조회도 해보았다. 물론 당연히 비어있다.

 

+Mysql과 달리 스키마 접속 단계가 없다... 음... oracle db는 나도 오늘 첨 써봐서 잘 모르겠다.

 

 

무튼 그래서 곧바로 테이블을 하나 만들어보았다. 만든 테이블 조회까지.

tab이 전체를 지칭하는 것인가? 흠

Mysql의 int는 number로, varchar은 varchar2로 해야한다고 한다.

참고로 나는 테스트용으로 대충 만들었지만 필드명을 'id', 'name' 이런 식으로 설정하는 건 좋지 않다. 이미 사용되는 예약어일 수도 있고('date'처럼) 시스템상에서 혼동을 불러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라고.

 

 

 

 

만든 테이블의 속성값 조회도 해봤다.

그리고 튜플 삽입도 했다. 둘다 mysql과 쿼리가 같다.

시스템날짜 변수는 'sysdate'라고 하네요.

+오타조심 ㅎㅎ

 

 

아까 추가한 튜플을 조회했다. 잘 들어간다.

안경을 안쓰니 오타남발

 

 

어차피 테스트용으로 만든 테이블이니 삭제까지 해주고 종료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