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로만 개발한 게임을 원스토어에 올리기 위해 며칠 째 골머리를 앓고 있다. 검토 넣고 '사이닝되지 않은 바이너리입니다'를 오천번 반려받은 후,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기로 했다. 참고로 나는 인앱결제는 사용하지 않는다.
유니티에서 빌드한 apk를 곧바로 올리면 다음과 같은 문구가 뜬다.
In-App SDK v17 이상 버전을 적용한 apk만 등록 가능합니다.
일단 읽어보자.
우선 라이선스 관리에 들어가준다. ALC(Application License Checker) 라이브러리를 적용하러 가겠다.
먼저 가이드를 보니 유니티를 위한 설명도 적혀있다.
여기가 중요하다. ALC 샘플 파일을 불러와야하는듯.
- ALC_Manager.cs
- ALC_CallbackManager.cs
- ALC_Response.cs
파일을 가진 팩을 찾으러 가보자.
샘플파일 다운받을 수 있는 깃허브 경로를 이 친구들이 걸어주었는데,
아무리 생각해봐도 이건 아닌 것 같아서 되돌아갔다.
요 원스토어 깃허브 계정을 둘러보니 유니티 app license sample 이 보인다!!
github.com/ONE-store/applicense_unitySample
우리가 찾는 이 세가지 파일이 위에서 본 경로에 있다.
- ALC_Manager.cs
- ALC_CallbackManager.cs
- ALC_Response.cs
결론은 원스토어 공식 가이드는 큰 도움이 안된것같다. 오히려 우리를 헷갈리게 했다.ㅠㅠ
나는 이제 이 리포지토리를 통째로 다운받아버릴 것이다. 사실 파일을 다운받기 위해선 이 방법밖에 보이지 않는다.
압축을 풀고 요 세개의 폴더를 Asset 폴더에 import한다.
......
깃만지다가몇시간을또날림.그래도마저해보겠다.여기서그만둘순없다.
원스토어에 앱 하나 올리려다 내 영혼을 저승에 올리게 생겼다. 울면서 마저 작성한다.
여기서 유니티 샘플을 다운받아준다. 파일명은 iap_v19_unity_plugin-v1.0.1.unitypackage 이다.
github.com/ONE-store/onestore_iap_release/tree/iap19-release
그리고 요정도만 import 해준다.
ALC와 iap v19는 잘 적용된다.
앱 등록은 계속 안되서 포기했다. 내 능력은 여기까지인걸로..ㅜ 대신 플레이스토어엔 잘 올라갔다.
똑똑한 분들은 성공할 것이다. 다들 성공하길 바란다.
실패사유:
사이닝되지 않은 바이너리입니다
끗!
'studies > Back-end' 카테고리의 다른 글
[Django] 설치하기 (Window) 가상환경 만들기 (0) | 2020.11.24 |
---|---|
Jupyter notebook 내가 원하는 경로에 생성하기 (0) | 2020.11.20 |
[Unity] 스크립트로 Image사이즈 조절하는 법 (0) | 2020.11.07 |
[Unity] 텍스트 오브젝트(Text, TextMeshPro) 사라짐 해결 (1) | 2020.11.03 |
[Java] 자바 GUI (awt 기준) 한글 깨짐 오류 해결 (0) | 2020.10.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