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후기

피부과 네오빔 레이저 후기

귤발자 2022. 9. 4. 14:32
728x90
반응형

나는 만성 여드름을 가진 지성 피부다.

여드름 때문에 몇년동안 스트레스를 받을대로 받은 상태였다. 원인은 피지 과다 분비 때문이었다.

 

여름엔 피지가 정말 폭발하는데, 올여름엔 클리어틴이란 약을 약국에서 싸서 쓰면서 작년보다 여드름이 훨씬 덜 났다. 그러다 날씨가 갑자기 시원해진 타이밍에 맞춰 피부과 뒤집어진것이다. 클리어틴이 알코올성이라 날이 시원해지면서 피지가 덜하니 자극으로 다가온 것인지... 

 

암튼 잘 살다가 피부가 뒤집어지니 스트레스받아서 인터넷을 검색했다,

그러다 여드름을 위한 피지선 파괴 레이저(네오빔)를 알게 되었고, 회사 근처의 피부과에 16만원짜리 네오빔+압출관리 1회를 예약했다. 나에겐 첫 피부과 시술이다!

((사실 저번달에 방문ㅎㅎ

 

 

퇴근하고 갔더니 대기가 좀 있었다.

치료 전 의사선생님에게 진료를 받았다. 내 피부 상태를 확인하시고 레이저를 받기 전 시도해볼 수 있는 여드름 치료 방법(원래 여드름 치료는 바르는 약과 먹는 약이 먼저다), 레이저 시술 대한 설명 등의 내용을 전달받았던 것 같다.

 

레이저 1회로는 여드름 호전을 기대할 수 없으며 꾸준히 맞아야 효과가 있다는 이야기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이긴 했다. 바르는 약은 클리어틴만 사용했었고, 먹는 약은 몸 전체의 피지분비가 줄어들어 부작용(안구건조증, 탈모 등)이 생길 수 있기에 시도하지 않았다.

 

진료가 끝난 후 미용시술이라 수납을 먼저 하고, 락커에 짐을 넣은 뒤 세면을 했다. 물 튈까 조심히 어푸어푸함 ㅎㅅㅎ

 

 

기름기 0의 상태에서 어두운 시술실로 이동한다. 조용한 음악이 틀어져있고 이불과 일체형인 베드에 누웠당.

압출을 받기 위해서다!

 

얼굴에 잠깐 스팀을 쬐고 압출을 받았다.

살면서 친구들에게 압출은 정말 아프다는 이야기를 몇번 들어서 겁먹었는데 생각보단 안 아팠다. 

압출도 사실 별거 아니지만 당연히 전문가가 하는게 더 깔끔하게 된다.

 

재생레이저를 언제 받았는지 기억이 안나는데 

아무튼 그 다음에 레이저실로 이동했다. 세면 후 보습단계가 없었어서 이미 피부가 바짝 말라가고 있었다.

의사선생님한테 네오빔 레이저 시술을 받기 위해 베드에 또 누웠다.

 

 

WOW 내 피부가 스테이크가 된 것 같았다. 토치로 얼굴이 구워지는 기분이다.

뜨거운 열이 나오는 기계를 얼굴에서 약간 거리를 두고 쬐이는데 뜨거워서 아팠다.

근데 이 레이저는 다른 레이저에 비해 덜 아픈 편에 속한다고 한다.

나는 내 피부가 잘못되는게 아닌지 걱정이 됬다. 그래서 엄살을 부려야했다. (의사선생님: 온도를 낮추면 효과가 적은데요~ㅜ)

 

네오빔 레이저가 끝나고 바람이 팍팍 나오는 시원한 레이저를 마무리로 맞았다. (의사선생님: 이건 잘 참으시네요~)

난 시원해서 좋았는데 막판에 알았다. 시원한 바람이 팍팍 나올때마다 바늘같은게 내 피부를 찌르고 있다는 걸(아하 그래서)!

 

다시 박쥐소굴 시술실에 들어가서 에센스 얼굴에 바르고 재생레이저? 받은 다음 모델링 팩을 콧구멍을 제외한 모든 부위에 두껍게 발라주셨다. 팩이 무거운데 굉장히 편안했다.

한 10분 뒤에 팩을 제거하고 수분크림을 발라주셨다. 

 

그러고 나니 이 상태로 마스크를 바로 쓰기가 싫은거다. ㅠㅠ 어쩔 수 없었다.

시술 다 하고 나오니 병원 마감시간이었고 대기시간 제외하고도 거의 2시간이 지나있었다. 신기했당 시간순삭~~

 

레이저는 꾸준히 받고 싶긴 하나 네오빔 레이저 단독 상품은 없는 듯 했기에ㅠ 추가로 다닐 생각은 없고 네오빔 레이저만 단독으로 받을 수 있는지 물어봐야겠다.

 

지금은 날씨가 전보다 시원해졌고 피부상태도 괜찮다.

 

요즘 관리방법은

날이 시원해져서 클리어틴은 사용하지 않고 있다. 최근엔 닥터지 스팟케어 세럼?을 쓰고 있다. 이거 좀 광고같은데 광고아님 !! 얼굴 전체에 발라도 된다고 해서 토너 다음단계에서 바른다. 효과를 직접 확인한 적은 없지만 그렇다고 뭐 부작용이 있는 건 아니라 여드름 좀 있는 부위에 바르고 있다.

 

무튼 요즘은 화농성 여드름이 잘 안올라온다. 피부 좋아졌다는 말도 많이 듣고 있다.

너무 기쁘다~~ 다들 피부과 다니장

728x90
반응형